reviews

블랙뷰 DR5500L 2채널 블랙박스 전/후방 Full HD로 선명하게

작성자
아리마
작성일
2017-05-22 02:31
조회
74
 

 

 

2012년 DR500GW 이후로 블랙뷰 블랙박스 제품과의 인연은 없었다. 어떻게 하다보니 그렇군요 !! 중간에 블랙뷰 스포츠라는 제품을 잠깐 소개하기도 했었지만 블랙박스 자체의 소개는 5년만이다.

기술의 발전이 상당했던 만큼 오늘 소개할 제품도 전/후방 모두 풀 HD 지원하는 제품으로 요즘 기본적으로 채용되는 ADAS 같은 안전운행 기능도 포함된 제품이다.





과연 18만원 정도되는 가치를 보여줄것인가^^

원래 블랙박스 체험단을 이제는 잘 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시간도 없고, 예전처럼 불타는 열의가 없기는 했지만, 아기랑 아내가 운전하는 새로운 차에 블랙박스가 너무 허접한것이라서 업그레이드할 필요성이 절실해서 진행해 본다.

 

 

블랙박스 자체적으로 안전운전 기능을 제공한다.

단속카메라 위치 경고을 비롯한 네비게이션하는 기능을 블랙박스 자체적으로 제공한다. 네비게이션 사용을 잘 하지 않거나 가끔 사용하는 차량 오너라면 유용한 기능이다.


 

단 블랙뷰 제품은 업데이트 사용권을 1년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부분의 입력인터페이스는 상단에서 제공한다. GPS기반을 통해서 안전운전 기능이 동작하는 만큼 잘 사용하지 않더라도 함께 제공하는 GPS모듈을꼬옥 연결해야 한다.




 

3.5인치 액정을 통해서 대부분의 조작이 가능한만큼 PC에서 설정하거나 녹화된 화면을 옮길 필요도 없다. 자체적으로 포멧 프리 기능도 제공하는 만큼 별다른 일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블랙뷰 DR5500L을 터치할 일은 많지 않다




 

보통 후방 카메라는 HD급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후방 모두 블랙뷰 DR5500L은  Full Hd 해상도로 후방 상황에대해서도 이전 세대 대비 높은 화면 품질을 제공한다.




 

제품 특성상 저장 매체는 MLC 타입의 메모리를 기본 제공한다.

참고로 메모리 수명이 다했더라도 구입은 클래스10 규격의 MLC 메모리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자 여기서...원래는 아내 차량인 SM3 에서 장착해서 테스트를 해야했지만, 애기 집앞에 어린이집 보내고 수영 다니고 하는 것이 하루의 전부라서 영상 데이터 수집이 원활하지 않아서 테스트는 제공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차량에서 진행했다.

 

기아차나 현대차나 퓨즈 위치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것으로 생각이 된다. 간단하게 말해서 차량 시동이 꺼져 있더라도 전원이 들어오는 퓨즈에 블랙박스 상시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 이 부분은 영상을 통해서 SM3 장착할때 한번더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실내등에 기본 배터리 배선을 연결을 하고시가 라이터쪽에 연결했다.

 

GPS안테나도 바로 옆에 부착하면 된다. 따로 설치법이라고 할 것도 없다.

 

배선까지 연결을 다하고 상시 전원으로 연결을 마무리 지은 블랙뷰 제품이다.

 

 

블랙뷰 블랙박스 DR5500L의 간단한 소개와 설치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다음편에서 제품의 화질과 사용성을 소개하는 글로 다시 소개해 볼께요 ^^

 

 

- 본 포스팅은 블랙뷰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물품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