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블랙뷰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SD카드를 빼고 시동을 걸었을 때 전원이 들어오면 SD카드의 오류입니다.

    이 때에는 SD 카드를 포맷하고 펌웨어를 재설치 하여 재작동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면 본체 기기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A/S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블랙뷰 본체 자체에 전원 버튼이 별도로 있나요?
    기기 자체의 전원 버튼은 없으나, 차량의 시동 OFF 후 약 5초 후 자동으로 전원이 OFF됩니다.

    별도 상시전원장치를 통해서 사용하실 경우 블랙뷰 제품에 연결된 전원 케이블의 해제 시 전원이 OFF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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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체와 거치대를 어떻게 분리 하나요?
    거치대 후면의 LOCK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블랙뷰 본체 부분을 아래와 같이 움직이시면 거치대에서 본체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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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폰과 블랙뷰를 연결하여 실시간 영상확인이 가능 한가요?
    블랙뷰 와이파이 지원 제품은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블랙뷰 앱 으로 Wi-Fi를 접속하여 녹화영상(VOD) 및 실시간 라이브뷰 연결하여 바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단, FULL HD (1920*1080)@30fps로 녹화 중 Wi-Fi를 연결하여 라이브뷰나 VOD 재생 및 복사 기능을 사용하면 녹화 프레임 수가 20fps로 변경 됩니다.

    스마트폰과 블랙뷰 블랙박스를 연결하는 방법은 사용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타사 상시전원장치와 연결하여 블랙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제품의 보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호환성이 검증된 당사의 상시전원장치의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또한 타사 상시전원장치와 자사 블랙박스 연결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었을 경우에는 자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공식장착점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 SD 카드 안에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DR400G-HD, DR380-HD, DR400G-HD II, DR500GW-HD 모델의 경우 메모리카드 내 프로그램이 미 설치된 상태로 사용됩니다.

    이 경우 메모리카드를 제품에 삽입 후 전원인가 시 제품의 구동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며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전 모델의 제품인 경우에는 microSD카드 내에 제품 구동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블랙박스 본체에서 SD 점검 멘트가 반복되어 들립니다.
    블랙뷰 제품은 메모리 카드 내 용량이 찼을 경우 오래된 순서대로 영상을 삭제하고 새로운 영상이 녹화되는 자동 삭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에 반복적으로 SD CARD의 읽기/쓰기를 반복하여, 장기간 사용 시 메모리카드 내 불량영역이 발생하여 해당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에 메모리카드의 보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통해서 check disk의 진행 후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1.Windows 시작 선택 후 실행 또는 검색창에 cmd 입력하여 프로그램 실행.

    2.입력창에 CHKDSK H:/F 입력 후 엔터.
    (“H:“ 는 연결해주신 메모리카드가 PC에서 인식되는 드라이브명입니다. 다른 드라이브명으로 인식될 경우 해당 드라이브로 변경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 위의 진행 시 메모리카드 내 잘못된 데이터가 존재할 경우 해당 데이터를 수정합니다.

    4. 추가적으로 메모리카드의 포맷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신 후 사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단, 해당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되거나, 시스템의 리셋 후에도 재현될 경우 제품의 보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블랙뷰 A/S 고객만족센터를 통한 확인 후 사용을 부탁 드립니다.
  • 녹화영상에 찍힌 날짜와 시간이 틀립니다.
    GPS가 내장되지 않은 블랙뷰 제품인 경우 시간설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수동 설정이 필요합니다.

    시간설정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에 따라 시간재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GPS가 탑재된 제품인 경우에는 GPS LED 수신 점등 지역에서 전원을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1. SD카드를 SD Card Formatt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포맷 후 각 모델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2. 블랙뷰 홈페이지 > SUPPORT > DOWNLOAD > 시간 설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시간을 재설정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1.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한 후 사용해 주십시오.

    2. 시간 설정 시 현재시간이 아닌 블랙뷰가 구동될 시간을 설정해 주십시오.

    3. 부팅 시간은 전원 입력 후 약 13~15초 정도입니다. 이를 감안하여 시간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안드로이드/아이폰)에서 재생이 안됩니다.
    블랙뷰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삭제 후 다시 한번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신 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사용 중이신 스마트폰 제품의 호환성이 맞지 않는 부분으로 정상적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microSD 카드를 스마트폰(안드로이드)에 삽입하여 영상을 재생하실 경우, 스마트폰의 기본 동영상 프로그램 또는 타 동영상 재생 어플리케이션 및 코덱을 설치해야만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아이폰)은 Wi-Fi 연결 시에만 영상 재생이 가능하므로 Wi-Fi 기능이 탑재된 제품에서만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 블랙뷰를 2대 연결하여 전후방 사용이 가능 한가요?
    제품 2대를 연결하여 전후방으로 사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사 블랙박스는 전방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후방용으로 사용 했을 때 촬영 되는 각도가 달라 차이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